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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x01 Programming/0x016 UML

#3.Structural Diagram

  • 클래스 다이어그램
    • 클래스 : 사각형 기호로 표현됨.
    • 관계 : 연관(집합연관, 복합연관, 재귀적 연관, 연관클래스),상속, 의존, 인터페이스 실체화
    • 인터페이스 : 객체가 수행하는 서비스를 나타냄
  •  컴포넌트 다이어그램 : 시스템 내부에 어떠한 컴포넌트가 존재하는지를 알리고, 컴포넌트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다이어그램
    • 구성요소 : 컴포넌트, 요구인터페이스, 제공인터페이스, 포트, 조립커넥터
  •  객체 다이어그램 : 클래스 다이어그램으로부터 생성되는 객체끼리의 관계를 표현하여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보충하기 위해서 사용됨.
    • 구성요소 : 객체(Object),객체의 런타임 상태(Run time State)
  •  디플로이먼트 다이어그램 : 전체 시스템을 구성하는 하드웨어와 하드웨어의 연결관계를 표현
    각 하드웨어와 하드웨어에 배치되는 아티팩트를 표현
    • 구성요소 : 노드, 아티팩트 , 연관관계, 의존관계
  •  컴포지트 스트럭처 다이어그램 : 복합구조를 표현하는 다이어그램
    • 구성요소 : 파트, 프로퍼티, 콜래버레이션, 콜래버레이션 유즈
  •  패키지 다이어그램 : 패키지들과 패키지 내부의 요소를 표현하는 다이어그램
    • 구성요소 : 패키지 임포트 관계, 패키지 머지 관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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